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이야기

디자인 자료 황금비율 파일 올렸습니다 받아 가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앞선 에이든입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에는 균형과 조화가 있기 마련인데요 이런 형식을 학자들이 공식과 계산으로 표현, 황금 비율이 나타나는 세상의 모든 것들이 사람 눈에 얼마나 미학적으로 보이는가에 대한 끝없는 노력과 계산의 꽃이 황금비율인데요 황금비율의 정확한 비율은 1:1.618입니다 디자인에 많이 적용할 수 있는 간단한 법칙(x) 원리(0) 정도로만 참고하고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서 디자인을 공부하거나 업으로 하시는 분들께 제가 활용도 높은 황금비율 함께 나누려 합니다.




황금 비율의 이론은 대략 4천 년 이상 존재했다고 판단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과학을 비롯한 건축 분야 많은 학자들의 분석으로도 많이 증명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런 황금비율은 존재하지 않으며 잘못된 정보를 맹신한다는 의견도 있었지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어떤 법칙이든 원리이든 디자인을 구성함에 있어 어떠한 기준과 가이드가 정확하지는 않지만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창작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 사람 중에 하나입니다 ~~ 그것이 심리적이든 잘못된 방법이든 누구나 본인의 방식과 루틴이 존재하니까요~~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제가 제작한 황금비율 파일을 올렸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과 응용방법까지 설명하자면 내용이 너무 많아 다음에 포스팅으로 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사용방법이 너무나도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브"황금비율" 치면 사용방법에 관한 내용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AI 파일 생성 버전은 일러스트 CS6입니다.

아래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바이러스 검사를 모두 마친 파일이라

걱정 없이 받으셔도 무방합니다

 

 

로고-황금비율-레이아웃-에이든.ai
0.16MB

 

황금비율이 거짓이다는 말이 진실 여부와 상관없이

디자인 구상 또는 응용력을 키우는데 1% 도움이 된다면 사용해보는 게 좋은 것 아닐까요?

물론 너무 맹신하고 디자인을 진행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참고 또는 최초에

그리드를 만들거나 가이드라인쯤으로 생각하시고 사용하기를 추천드려요

응용 방법이나 사용하는 방법은 각자의 스킬에 따라 사용하시길!

 

 

애플 로고 황금비율

제가 주로 사용하는 황금비율의 사용처는 로고를 제작하는 작업입니다

세밀한 비율을 요하는 작업을 할 때 가장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그래서 로고 제작을 할때 가장 많이 이용하며 하나의 디자인 프로세스 과정 중에 하나로

자리 잡고 있는 황금비율 맞춰보기 과정입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대입하느냐에 따라 활용가치가 틀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황금비율 직접 그리는 법, 응용법 등은 유튜버 Madia 님의 강좌 영상 찾아보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ㅎㅎ 그럼 저는 이만!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