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이야기

광고 속 재미있고 기발한 발상 이미지

반응형

 

앞선 에이든입니다 늘 고민과 또 고민을 하는 직업을 지닌 사람으로서(디자인)

기발한, 재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것을 좋아합니다 다른 예를 들자면 저는 가사 완성도가  높은  노래를 듣고 나면 
나도 모르게 와! 어떻게 이런 가사를 쓸 수가 있을까 진짜 기발하다! 이런 생각을 많이 하곤 합니다.
그 짧은 몇 마디 가사에 수많은 생각과 여운을 남기거든요.

 

무심코 텔레비전 개그 프로그램을 보면서, 와 어떻게 저렇게 기발한 생각을 할 수 있을까 정말 똑똑하다

재치는 타고나는 것인가 아니면 노력해서 얻어진 결과물인가? 이런 고민을 할 때가 많아요.

 

사진도 그렇고 다양한 미디어에서 기발하고 재치 있는 광고들이 참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미디어 광고에 등장하는 기발하고 무언가 뜻을 내포하고

있는 이미지들을 한번 모아보았습니다.


이런 사진들을 보고 있으면 저는 무언가 크리에이티브 한 호르몬이 솟아납니다 ㅋㅋ 앞선 에이든이 준비한  광고 이미지 한번 보실까요 ㅋㅋ 많이 보신 이미지 일수도 있고 처음 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
고전 자료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영감을 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면서 사진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Sharper than you think - WMF knives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날카롭다 WMF 나이프 



 



instant hair fall protection  /  intense hair fall treatment
빗 질만 해도 빠지는 머리카락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유니레버 도브의 헤어 용품 광고

 

 

Eno 소화제 광고 

정말 입맛 떨어지는 사진이네요 ㅎㅎ 

 



arena   - water instinet
시각적으로도 무엇을 의미하는지 바로 보여줍니다.
고전 자료이지만 기발하기에 다루었습니다.

 

딱 봐도 무슨 광고인 줄 아시겠죠?  풍선껌 광고 이미지입니다 단순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네요.

 



eurostar barber
유로스타   - 고속 열차

 


아래 닌텐도 게임기 실물을 삽입해  어떤 브랜드 제품인지 이해 시킴과 동시에 
왜 남학생들이 고개를 숙이고 있어야 하는지 수긍하게 하는... 


Heinz  케첩 광고



주차가 쉬워졌습니다. 
그만큼 차를 편하게  만들었다는 걸 강조하려고 했나 봐요 과거 사진이라 지금은 괴기하게 보이네요 ㅋㅋ 2000년도 초반 광고 이미지 이기 때문에 양해 바랍니다


​mini - size
사인물을 통한 시각적 차량 어필 차가 넓다 이런 의미인 것 같네요




fitness first
오 마이 갓 이건 진짜 심했네요 ㅎㅎ
뼈 때리는 수준이네요 저였으면 서서 있을 것 같네요 




기발하고 재치 있는 광고 속 이미지를 보았습니다. 무엇을 뜻하는지 한참을 보고 있던 이미지들이 꾀나 더 있었지만 고전 자료에 소개해드리기 난해하고 심오한 것들도 많아서 몇 개만 추려보았습니다 ㅎㅎ 다음에는 더 좋은 이미지를 찾아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그렇다면 에이든은 다음 포스팅은 좀 더 알차게 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위 이미지들은 국제 광고제에 출품된 작품을 선별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