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이야기

타워크레인 월례비 뜻은 무엇인가?

반응형

건설 크레인 이란?

우선 건설 크레인은 현장에서 자재 및 장비를 들어 올리고 옮기는 데 사용되는 중장비 유형입니다. 2000년에 인기 있는 건설 크레인 유형 중 하나는 타워 크레인이었습니다. 타워 크레인은 일반적으로 콘크리트 바닥에 장착되거나 건물 측면에 부착되는 높은 고정식 크레인입니다. 그들은 무거운 짐을 들어 올리기 위해 바깥쪽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긴 수직 마스트와 수평 지브 암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레인의 높이를 변경하기 위해 지브 암을 올리고 내릴 수도 있습니다.

 

타워 크레인은 장거리에 걸쳐 무거운 하중을 들어 올리도록 설계되어 고층 빌딩 및 기타 대형 건설 프로젝트에 이상적입니다. 원격 제어 시스템을 사용하여 크레인을 조종하고 화물을 제어하는 ​​숙련된 전문가가 작동합니다. 2000년에 타워 크레인은 이미 수십 년 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전 세계 건설 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도 개발되었지만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 있는 건설 크레인 유형이죠 그렇다면 타워크레인 월례비 뜻은 무엇일까요.

 


타워크레인 월례비 뜻?

건설현장 특히 타워크레인 기사들 비용을 이야기 할때 사용하는 언어로 다른 현장보다 일처리를 빨리 잘 부탁한다는 일종의 웃돈 형식의 돈을 하도급 공사업체러부터 받는 가외비를 뜻하는 말이며 다른의미로 급행료라고 불리기도합니다.


그래서 현장마다 다르겠지만 다른 직종에비해 돈되는 직업군이라고 알려져 전문학원에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도전하는 분들이 제법 많은 타워크레인 직종이기도하고요.

 

월례비를 관행처럼 여기거나 이것을 다른 수단으로 이용또는 서두르는 식의 공기는 건설현장 특성상 부실공사나 다른 사고를 야기할 수 있기때문에 다양한 해석을 낳게하는 용어라고 생각이드네요. (물론 부득이한 사황이 아니라면.. 더더욱)

그래서인지 건설사에서도 월례비 명목을 악습이라 칭하며 근절하고있다고하는데 뿌리뽑혔는지 알 순 없지만 월례비의뜻을 알았기에 각설하며 글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